'더쇼' 이무진 신곡 '신호등' 무대로 풋풋 매력, 청춘의 심정 담은 노래

입력2021년 05월 18일(화) 18:51 최종수정2021년 05월 18일(화) 18:51
이무진 / 사진=SBS MTV '더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이무진이 신곡 '신호등' 무대로 풋풋한 매력을 발산했다.

가수 이무진이 오늘 18일 오후 방송된 SBS MTV '더쇼'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무진은 신곡 '신호등'으로 무대를 장식하며 개성있는 보컬로 팬심을 자극했다.

핑크색 점프수트 의상과 기타를 메고 무대에 오른 이무진은 청춘의 심정을 담은 노래로 진정성 가득한 무대를 꾸몄다. 특히 이무진은 라이브 무대에도 여유로운 표정으로 기타를 연주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14일 발매된 신곡 '신호등'은 '싱어게인'을 통해 유명가수로 거듭난 이무진이 발매하는 첫 자작곡 음원으로, 발매 당일 각종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신곡 '신호등'은 이제 막 성인이 된 청춘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인간관계, 법, 융통성, 돈 등 복잡한 사회적 개념과 법칙을 겪으며 혼란스러워하는 20대의 고민을 담았다.

이무진은 이 곡을 통해 사회 초년생을 도로 위 초보운전자에 비유했다. 성인이 된 후 “네가 판단해서 알아서 잘해봐”라는 말이 혼란스러웠다는 이무진은 당시의 감정이 초보운전자가 바라보는 신호등의 노란 불과 같다는 생각에 영감을 받아 곡을 탄생시켰다.

한편, 이무진은 지난 14일 신곡 '신호등'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름값 제대로…레전드의 귀환 ['보이스4'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보이스'가 시즌4의 포문…
기사이미지
"옥주현, 무릎 꿇고 오열"…'위키드…
기사이미지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계 조롱 의혹…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2…
기사이미지
'펜하3'→'라켓소년단', 연이은 인종 차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펜트하우스3'부터 '라켓…
기사이미지
'대세' 박민지, 한국여자오픈도 우…
[음성=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민지가 생애 첫 메이저 대회 우…
기사이미지
윤계상, 연하 경영인과 결혼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