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이집트 문명 속으로" 바라캇 서울, '환상게임' 개최

입력2021년 05월 27일(목) 11:30 최종수정2021년 05월 27일(목) 11:30
환상게임 바라캇 이집트 보물전 / 사진=바라캇 서울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바라캇 서울 갤러리가 이집트 예술을 전한다.

바라캇 서울 갤러리가 고대 이집트인이 즐겼던 보드게임 세네트를 재해석한 '환상게임: 바라캇 이집트 보물전'을 개최한다.

'환상게임: 바라캇 이집트 보물전'은 150년의 역사를 갖춘 바라캇 갤러리의 컬렉션 가운데 독보적인 역사적 가치와 고도의 희소성, 그리고 대중적 인기를 모두 갖춘 이집트 예술품을 집대성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4000여년 전 이집트 고왕국 시대의 고위관직자 초상화와 이집트 성각문자(聖刻文字)가 기록된 중왕국 시대의 석비, 이집트 파라오의 초상을 담은 석조상, 말기왕조시대에 봉헌된 고양이 미라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환상게임: 바라캇 이집트 보물전'을 위해 바라캇 서울이 새롭게 재해석한 거대한 세네트 게임판은 관람자를 고대 이집트의 찬란한 문명 속으로 적극 끌어들인다. 이를 통해 관람자는 고대 이집트의 신관이 돼 옛 문명의 신들과 함께 환상적인 게임을 즐기듯 오랜 예술품과 마주하는 드문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바라캇 서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환상게임: 바라캇 이집트 보물전'을 예약제로 운영하며 유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소 방안 검토"…'국민가수', 부정 투표에…
기사이미지
'돌싱글즈2' 이덕연, 알고보니 현역…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돌싱'들의 솔직하고 과감한 만남이 이…
기사이미지
박지성 "손흥민, 트로피와 상관없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트로피와 상관없이 손흥민은 프리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