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A, 이마트와 전국야구대회 개최 업무 협약 체결

입력2021년 06월 21일(월) 16:55 최종수정2021년 06월 21일(월) 16:55
사진=KBSA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가 이마트와 전국야구대회개최 업무협약을 맺었다.

21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양해영 부회장과 이마트 최훈학 상무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이마트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전문체육 및 생활체육 동호인 야구 저변 확대를 골자로 한다. 이에 따라 가칭 SSG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와 가칭 노브랜드배 고교동창 야구대회 등 2개의 전국야구대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하고,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운영, 홍보, 중계 등에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가칭 SSG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는 기존 협회장기 고교야구대회를 확대하고 대회 명칭도 변경해 오는 2022년부터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한 모든 19세 이하부 야구팀(2021년 기준 84팀)이 참가하기로 합의 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가칭 '노브랜드배 고교동창 야구대회'는 고교야구 등록 학교의 동문 대항전으로 열리며 출전자격은 해당학교 졸업생 중 순수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되 선수출신 약간 명을 포함시킬 예정이다.

입상팀 상금은 모교 야구부에 기부하는 뜻 깊은 대회로 추진할 예정이며 참가팀 모집과 대회요강 등 자세한 사항은 협회와 이마트 공동으로 홍보 할 예정이다.

이 협약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이종훈 회장이 올해 취임 후 제시한 메인스폰서 유치와 생활체육 활성화 정책의 첫 가시적 성과라는데 의의가 있다. 이마트와의 메인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협회는 안정적 재정을 바탕으로 전국야구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길을 개척했다.

전국대회 개최에 있어 협회가 기업과 스폰서십을 맺은 사례가 없어 이번 협약 소식에 야구인들의 기대감 역시 높아졌고 협회의 발전적 움직임에 대해 현장에서도 긍정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에 따른 전국야구대회 개최를 통해 이마트의 스포츠산업 진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모회사인 SSG가 프로야구에서 보여주고 있는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이마트가 아마야구 시장에 어떤 모습으로 펼쳐낼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협회는 업무협약에 대해 "협회가 가지고 있는 대회 운영 노하우와 이마트가 보유한 마케팅 능력의 협업을 통해 고교야구의 인기가 부활하고 동문야구대회를 통해 엘리트 야구와 동호인 야구가 하나의 연장선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을 도모하는 것"이라며 "지난 4년간 통합협회의 시스템을 갖추는데 노력하였다면, 이번 협약이 엘리트야구와 생활체육야구의 조화로운 발전과 화합이라는 비전을 향한 힘찬 행보의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이종훈 회장은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대표하는 기업인 이마트와 업무협약을 통해 고교선수들에게 더 좋은 경기환경을 제공하고, 야구를 사랑하는 동문에게 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관심을 가져주신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2022년을 파트너십의 원년으로 삼아 향후 소프트볼과 베이스볼5 종목에서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모델료 150억 요구" 영탁, 몸값 논란? 관건…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영탁과 '영탁막걸리…
기사이미지
"극장가 질주"…'블랙 위도우', 20…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블랙 위도우'가 2021년 최고 흥…
기사이미지
'사랑과 우정사이' 양혜지·데프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프로게이머 데프트(본명 김혁규·25)와…
기사이미지
"더 나은 콘텐츠 만들 것" 국가비, 방역수칙…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유튜버 국가비가 방역수칙…
기사이미지
강채영·장민희·안산, 양궁 女단체…
기사이미지
"팬심 아닌 범죄"…도 넘은 사생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사생팬은 생활의 사(私), 생(生)과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