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리그 퀸(K-WIN)컵 조추첨 완료…25일 개막

입력2021년 06월 21일(월) 17:06 최종수정2021년 06월 21일(월) 17:06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최고의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팀을 가리는 2021 K리그 퀸(K-WIN)컵 조추첨식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K리그 퀸(K-WIN)컵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여자대학 축구대회다. K리그 퀸컵은 연맹이 여성 아마추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18일 오후 2시 축구회관에서 열린 조추첨식에서는 참가팀 대표 12명이 참석해 이번 대회에 나서는 각오를 밝혔고, 조추첨식을 통해 총 12개 팀이 3팀씩 4개 조로 나뉘었다.

조추첨 결과 지난 대회 우승팀인 W-KICKS(연세대)는 B조에서 PNU레이디스(부산대), 라이언 레이디스(한양대)와 만나게 됐다. 또한, 총 3회로 역대 최다 K리그 퀸컵 우승팀인 FC천마(한체대)는 FC크리스탈즈(성신여대), KH LIONS(경희대)와 A조에 편성됐다.

조편성을 마친 K리그 퀸컵은 오는 25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본 대회가 펼쳐진다. 4개 조가 풀리그 방식으로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위가 결선 토너먼트에 이르게 되며, 준결승과 결승을 단판으로 진행해 우승팀을 가린다.

우승팀부터 공동 3위 팀까지 트로피와 함께 아디다스 상품권이 주어진다.

연맹은 대회 전 참가팀 선수 전원 코로나 음성 결과 확인서 제출, 대회 당일 체온 측정 및 매 시간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며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모델료 150억 요구" 영탁, 몸값 논란? 관건…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영탁과 '영탁막걸리…
기사이미지
"극장가 질주"…'블랙 위도우', 20…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블랙 위도우'가 2021년 최고 흥…
기사이미지
'사랑과 우정사이' 양혜지·데프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프로게이머 데프트(본명 김혁규·25)와…
기사이미지
"더 나은 콘텐츠 만들 것" 국가비, 방역수칙…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유튜버 국가비가 방역수칙…
기사이미지
강채영·장민희·안산, 양궁 女단체…
기사이미지
"팬심 아닌 범죄"…도 넘은 사생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사생팬은 생활의 사(私), 생(生)과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