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온·오프라인 참여형 게임 이벤트 진행

입력2021년 06월 24일(목) 09:26 최종수정2021년 06월 24일(목) 09:27
금지된 마법과 살인사건 / 사진=메가박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메타버스' 열풍이 뜨겁다. 염색, 커팅, 파마 등 헤어샵에 증강현실 개념을 접목시킨 아마존부터 이케아 AR앱 이케아 플레이스까지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들이 선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G9 방탈출 게임 등 SNS를 활용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추어 메가박스가 메가박스만의 새로운 이야기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참여형 프로모션 '메가박스 아케이드'를 진행한다.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되는 '메가박스 아케이드'는 인스타그램과 모바일 앱을 넘나들며 숨겨진 힌트를 찾아 정답을 맞히고, 마지막엔 오프라인 극장 곳곳에서 온라인 속 이야기의 흔적을 찾아다니며 하나의 연결된 스토리를 완성시키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메가박스 첫번째 아케이드의 부제는 '금지된 마법과 살인사건'이다. 마법 학교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에 대한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이야기로 영화 속에서 보았던 마법 학교와 추리물의 요소들을 위트 있게 재해석했다. 메가박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메가박스 아케이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한 뒤, 화면에 띄워진 각 이미지를 통해 범인을 추리할 수 있는 힌트를 획득하고 메가박스 모바일 앱을 통해 정답을 맞히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정답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메가박스 포인트를 증정하며, 게임 곳곳 팝콘 무료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더 나아가, 코엑스점에 방문해 오프라인까지 연결되는 스토리를 완성할 경우,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스페셜 굿즈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굿즈 맛집' 메가박스가 제작한 스페셜 굿즈는 아케이드 이야기 속에 있는 아이템을 재해석하여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매력의 새로운 굿즈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영화 팬들에게 익숙한 마법 학교에 대한 이야기를 SNS 방탈출 형식으로 구성,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재미를 주고자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선택적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과 영화적 경험을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선한 이야기와 다양한 혜택이 담겨있는 메가박스 아케이드 '금지된 마법과 살인사건'은 메가박스 아케이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참을 수 없어" 박수홍, 무차별 폭로에 칼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방송인 박수홍이 최근 자…
기사이미지
JTBC, 9월 토일극 신설…장기적 부…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JTBC가 대대적인 주말 개편에 나선다.…
기사이미지
"눈 가리고 아웅 아냐" 함소원, 이…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인 함소원이 시어머니의 욱일기 부…
기사이미지
"100만 돌파"…'모가디슈', 韓 영화 자존심…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모가디슈'가 100만…
기사이미지
'막내' 이의리, 미국과 패자 준결승…
기사이미지
'미우새' 박수홍→'우다사3' 김용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코미디언 박수홍, 배우 김용건이 오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