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주저없이 선택…연기에 대한 갈급함"

입력2021년 06월 24일(목) 12:50 최종수정2021년 06월 24일(목) 12:51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진선규 / 사진=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진선규가 SBS 새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출연을 확정했다.

2021년 하반기 방송 예정인 SBS 새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극본 설이나·연출 박보람)은 동명의 논픽션 ‘르포’ 책을 원작으로 연쇄살인범들의 마음을 읽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국내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진선규는 극 중 서울지방경찰청 과학수사계 범죄행동분석팀장 ‘국영수’로 분한다. 국영수는 범죄심리분석의 필요성을 깨닫고 오랜 전략 끝에 범죄행동분석팀을 만드는 인물로 서울지방경찰청 프로파일러로 분한 김남길(송하영), 서울지방경찰청 기동수사대 팀장을 맡은 김소진(윤태구)과 함께 완성도 높은 범죄심리극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진선규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시나리오를 읽자마자 일말의 주저없이 선택한 작품이다. 연쇄살인범을 잡기 위해 그들 내면의 깊은 어둠 속으로 들어가는 사람들. 이 매혹적인 캐릭터에 바로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또한 오랜만에 브라운관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날 생각에 특별한 설렘을 느낀다. 끊임없이 작품활동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연기에 대한 갈급함이 있다. 그것이 나의 원동력이다. 이번 작품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진선규가 2016년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이후 5년 만에 처음으로 출연하는 드라마일 뿐 아니라 다시 한번 SBS 작품을 선택했다는 사실 자체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최고의 연기력을 갖춘 동시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유일무이한 배우라는 평을 받는 진선규는 자신의 주연작 영화 ‘카운트’와 ‘너와 나의 계절’의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최근 ‘공조2: 인터내셔날’의 촬영을 마쳤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덕분에 힘내볼게요" 방탄소년단, '핫100'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
기사이미지
'미우새' 박수홍→'우다사3' 김용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코미디언 박수홍, 배우 김용건이 오랜…
기사이미지
여름밤 더위 날린 우상혁의 '긍정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우상혁의 '긍정 에너지'가 더위에 지친…
기사이미지
"눈 가리고 아웅 아냐" 함소원, 이번엔 '욱…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인 함소원이 시어머니…
기사이미지
1주년 맞은 '노는언니', 올림픽 열…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1주년을 맞은 '노는언니'가 최근 열리…
기사이미지
크리스, 강간죄로 中 공안 체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