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별, 야마하 아너스K 오픈 1R 단독 선두…박찬호 최하위

입력2021년 07월 22일(목) 21:07 최종수정2021년 07월 22일(목) 21:07
김한별 / 사진=KPG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김한별이 야마하 아너스K 오픈 첫날 단독 선두를 달렸다.

김한별은 22일 태안 솔라고 컨트리클럽 솔코스(파72/7264야드)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야마하 아너스K 오픈(총상금 5억 원, 우승상금 1억 원) 1라운드에서 버디 9개와 보기 1개를 묶어 8언더파 64타를 쳤다.

이번 대회는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알바트로스(8점)와 이글(5점), 버디(2점)를 기록하면 점수를 얻고, 파를 기록할 경우에는 0점이다. 반면 보기를 기록하면 -1점, 더블보기 이하는 -3점으로 점수를 잃는다.

김한별은 1라운드에서 17점을 얻어 단독 선두를 차지했다. 공동 2위에 자리한 강경남, 염서현(이상 15점)과는 2점 차다.

김한별은 "아침에 연습을 하다 목에 담 증상을 느꼈다. 경기를 하는 동안 불편했지만 최대한 집중하려고 노력하니 좋은 플레이가 나왔다"면서 "전체적으로 퍼트가 잘 됐다. 퍼트감이 좋아 찬스를 잘 살릴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준우승을 기록했던 김한별은 올해 우승으로 아쉬움을 풀겠다는 각오다. 김한별은 "준우승이라는 아쉬움이 남았던 대회인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박경남과 이창우는 14점으로 공동 4위에 자리했다. 김성현은 10점으로 공동 19위, 김주형은 9점으로 공동 25위에 이름을 올렸다. 군 전역 후 복귀전을 치르고 있는 이형준은 4점으로 공동 84위에 자리했다.

올 시즌 두 번째로 KPGA 코리안투어에 도전한 박찬호는 13오버파를 기록, -15점으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픽시 "한가위 계획? 멤버들끼리 윷놀이·소…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픽시가 한가위 계획…
기사이미지
'갯마을 차차차' 성태 "보름달에 빌…
기사이미지
'열일' 방탄소년단·'휴식' 트와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기사이미지
노엘이 또…무면허 운전·경찰 폭행→사과에…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