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21' 측 "김영대 일방적 하차, 제작 차질 빚어 유감" [공식입장]

입력2021년 07월 23일(금) 16:53 최종수정2021년 07월 23일(금) 16:53
김영대 / 사진=아우터코리아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KBS가 배우 김영대의 '학교 2021' 하차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KBS는 23일 공식입장을 통해 "현재 드라마 '학교 2021'은 김영대 배우의 소속사 측으로부터 일방적인 하차 통보를 받았다. 이에 제작에 차질이 불가피하게 돼 배우를 교체, 곧 촬영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드라마의 출연 만큼이나 하차 여부도 상호간 합의가 필요한 문제인데, 협의 없이 주연 배우의 하차를 일방적으로 통보함으로써 프로그램 제작에 차질을 빚게 만든 점에 대해 소속사 측에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교 2021'은 올 하반기 예정된 방송을 목표로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하나가 돼 최선을 다해 좋은 작품으로 시청자들을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5일 김영대는 '학교 2021'에서 하차했다고 전했다. 당시 KBS는 김영대가 제작진과 상의 없이 갑작스럽게 하차 의사를 표시했다고 전했다. KBS 이어 "제작사와 KBS는 김영대 배우의 하차에 동의한 적 없으며 원만한 합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며 "동시에 타 프로그램 출연 기사가 나간 부분 유감스럽다"고 불편한 심경을 표했다.

결국 KBS와 김영대가 합의에 이르지 못해 최종 하차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픽시 "한가위 계획? 멤버들끼리 윷놀이·소…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픽시가 한가위 계획…
기사이미지
'갯마을 차차차' 성태 "보름달에 빌…
기사이미지
'열일' 방탄소년단·'휴식' 트와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기사이미지
노엘이 또…무면허 운전·경찰 폭행→사과에…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