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메츠 상대로 3연승+시즌 10승 도전

입력2021년 07월 25일(일) 06:00 최종수정2021년 07월 25일(일) 06:00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3연승에 도전한다. 지난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 완봉승을 거뒀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25일 펼쳐지는 토론토와 뉴욕 메츠의 경기는 오전 8시 10분부터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이 지난 텍사스전에서 완벽한 제구력으로 시즌 9승을 달성했다. 특히 체인지업을 제대로 구사하며 토론토 유니폼을 입은 이후 첫 완봉승을 기록했다. 몬토요 감독은 "그동안 봐왔던 류현진의 투구 중 이날이 최고였다"며 에이스를 치켜세웠다. 후반기 쾌조의 스타트를 알린 류현진이 자신의 메이저리그 통산 네 번째 시즌 두 자릿수 승리를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또한 류현진은 이번 뉴욕 메츠 원정 경기에서 타석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지난 5월 13일 애틀랜타전 이후 오랜만에 배트를 잡는 '베이브 류스'의 활약 여부도 관전포인트다. 후반기 첫 5경기에서 3승 2패를 기록 중인 토론토는 와일드카드 자리 확보를 위해 더 많은 승수가 필요하다. 고무적인 것은 토론토의 타선이 현재 메이저리그 팀 타율(0.264) 2위, 팀 홈런(144개) 공동 1위에 올라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이다. 과연 토론토의 타선 지원과 더불어 류현진이 투타에서 맹활약하며 팀 승리를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선두를 달리고 있는 메츠 역시 2위 필라델피아의 추격을 뿌리치기 위해 승리가 필요하다. 류현진의 상대 투수로는 지난 시즌 류현진과 한솥밥을 먹었던 타이후안 워커(7승 3패 평균자책점 2.99)가 등판한다. 워커는 이번 시즌 2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회 연속 올스타 홈런더비 우승자인 피트 알론소(19홈런 타율 0.258)는 류현진이 경계해야 할 선수로 꼽힌다.

류현진이 출전하는 경기들을 포함해 메이저리그 주요 경기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TV 중계는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시청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SM 연습생 출신" 성태, 방황 끝낸 확신의 …
기사이미지
픽시 "한가위 계획? 멤버들끼리 윷…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픽시가 한가위 계획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열일' 방탄소년단·'휴식' 트와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기사이미지
노엘이 또…무면허 운전·경찰 폭행→사과에…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