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대통령 특별사절, 무겁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수락했다"(8시 뉴스) [텔리뷰]

입력2021년 07월 25일(일) 05:59 최종수정2021년 07월 25일(일) 05:59
방탄소년단 RM /사진=SBS '8시 뉴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된 소감을 털어놨다.

24일 오후 방송된 SBS '8시 뉴스'에서는 '버터'에 이어 '퍼미션 투 댄스'로 8주 연속 빌보드 정상을 지킨 데뷔 8주년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 세계를 향해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추락은 두려우나 착륙은 두렵지 않다는 말을 몇 번 했다. 아무리 절망적인 상황이라도 추락이 아닌 착륙을 한다면 다시 날아갈 수 있다는 의미였다. 지금 상황에서 적절한 말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 가사로 썼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돼 9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75차 유엔총회 등 주요 국제회의에 참석, 세계 청년들을 향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RM은 "어떤 마음으로 대통령 특별사절을 수락했냐"는 물음에 "연습생 때부터 쭉 생각해 보면 저희는 밀레니얼 세대에 속한다. 지금 청년 세대 분들과 함께 커왔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지금 저희가 느꼈던 정서를 표현하고자 했다. 세계적인 경제 위기나 사회적인 뭔가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목격하거나 느꼈다고 생각한다. 미약하지만 힘을 보탤 수 있다면, 우리나라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해보자는 생각을 했다. 무겁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SM 연습생 출신" 성태, 방황 끝낸 확신의 …
기사이미지
픽시 "한가위 계획? 멤버들끼리 윷…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픽시가 한가위 계획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열일' 방탄소년단·'휴식' 트와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기사이미지
노엘이 또…무면허 운전·경찰 폭행→사과에…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