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 신곡 '엄마의 노래' 발매…두 아들 참여

입력2021년 07월 26일(월) 10:26 최종수정2021년 07월 26일(월) 10:52
사진=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조관우가 신곡을 발매한다.

조관우는 26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엄마의 노래'를 발매하며 스페셜 앨범 '평양에게' 발매 이후 2년 만에 신곡을 낸다.

소속사에 따르면 '엄마의 노래'는 조관우의 새로운 도전이라 할 수 있는 음반이다. 평소 그가 추구하던 음악과는 다르게 트로트에 기반을 두었다. 1집 음반 '늪'처럼 그의 초심과도 같은 R&B사운드와 더불어 조관우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로 또 하나의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신곡은 두 아들이 함께 해 더 뜻깊은 곡이라 할 수 있다. 데뷔 20주년 기념이자 12년 만의 정규앨범이었던 '프라이데이 나잇(Friday Night)'의 수록곡인 '후'가 첫째 아들 조휘 작사, 둘째 아들 조현 작 편곡으로 두 아들과 함께 했듯이 '엄마의 노래'는 조현이 편곡과 직접 믹싱까지 프로듀서로서 참여했으며, 조휘가 코러스로 참여했다.

작곡가 강유정의 애절한 멜로디와 작사가 이영만의 어머니의 삶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리메이크곡 '엄마의 노래'는 감성 보이스 조관우가 함께해 그리운 어머니를 향한 마음을 표현했다.

'엄마의 노래' 뮤직비디오는 초심으로 돌아가서 데뷔 당시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하며 음악으로 승부를 걸고 싶었던 마음을 나타낸다. 세월 속에 그리운 어머니를 표현하는 감성자극 2D 애니메이션으로 8월 2일 공개된다.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대표인 여지윤 프로듀서가 스토리 디렉터를 맡았다.

최근 노래 경연프로그램 '보이스킹'에 출연, 대중에 돌아온 가왕 조관우는 최고의 무대를 선사,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하반기 방영 예정인 tvN 드라마 '어사와 조이'에도 캐스팅돼 연기자 조관우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픽시 "한가위 계획? 멤버들끼리 윷놀이·소…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픽시가 한가위 계획…
기사이미지
'갯마을 차차차' 성태 "보름달에 빌…
기사이미지
'열일' 방탄소년단·'휴식' 트와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기사이미지
노엘이 또…무면허 운전·경찰 폭행→사과에…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
기사이미지
류현진, 미네소타전 2이닝 5실점 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진의 …
기사이미지
'보이스'·'기적'→'캔디맨', 한가…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한가위 관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