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아신전' 김은희 작가 "전지현, 아신 완벽하게 그려내"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1년 07월 29일(목) 14:00 최종수정2021년 07월 29일(목) 14:00
김은희 작가 / 사진=넷플릭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킹덤: 아신전' 김은희 작가가 배우 전지현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은희 작가는 29일 취재진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아신전'(극본 김은희·연출 김성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

이날 김은희 작가는 아신 역을 맡은 전지현에 대해 "처음부터 전지현 배우를 염두에 두고 썼다. 영화 '암살' '베를린' 등 영화에서 보여줬던 눈빛이 너무 좋았다. 그런 배우가 아신이라는 역할을 해준다면 더 깊은 슬픔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캐스팅할 때는 90%가 걱정이고, 제안한 배우가 안 할 수도 있다는 전제를 가지고 시작하긴 하는데 전지현 배우는 바짓가랑이라도 붙잡고 성사시켜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전지현 배우가 아니면 어떤 배우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그 누구도 생각나지 않았다. 거의 무릎 꿇고 부탁을 드렸는데 감사하게도 출연해주셨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은희 작가는 "대사가 많지 않아 표현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 활을 쏘고 달리고, 지붕 위에 올라가는 액션 연기도 너무 멋있었다. 특히 벌판을 달리는 장면은 배우 그 자체로 하나의 칼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역시나 너무 어울리는 배우였고, 완벽하게 그려주셔서 감사하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뉴욕의 중심에서 '반가사유상'…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대한민국의 빛나는 국보,…
기사이미지
드라마로 재미 본 넷플릭스, 이번엔…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 시장에서 강세를 보인 넷플릭스…
기사이미지
'너의 밤'→'아이돌', 시청자 과몰…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너의 밤이 되어줄게', '아이돌' 등 아…
기사이미지
이효리·김아중 이어 서이숙, 황당 사망설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이숙이 벌써 두 번…
기사이미지
김하성, SF전 솔로홈런 폭발…SD는…
기사이미지
'성폭행 유죄' 강지환, 드라마 제작…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성범죄 범행으로 징역 2년6개월에 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