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XpH-1X그루비룸 뭉친 e스포츠 주제 컬레버레이션, 유튜브 공개

입력2021년 08월 03일(화) 19:16 최종수정2021년 08월 03일(화) 19:16
사진=AOMG, 젠지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아티스트 pH-1과 프로듀서 그루비룸(GroovyRoom)이 e스포츠를 주제로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선보였다.

3일 저녁 6시 국내·외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힙합 레이블 AOMG와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Gen.G)가 공동 제작한 음원 'ALL IN (올 인)'이 발매됐다. 'ALL IN'의 뮤직비디오는 박재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pH-1과 그루비룸(규정, 휘민)이 각각 가창과 프로듀싱으로 참여한 'ALL IN'은 e스포츠와 힙합이 공유하는 문화적 코드와 챔피언십을 향한 도전정신에 착안해 제작됐다. 감각적인 앨범 아트워크는 젠지 브랜드 전략 고문 헤론 프레스톤(Heron Preston)이 맡아 의미를 더했다.

'ALL IN'은 퓨처 베이스와 트랩 요소가 가미된 그루비룸 특유의 세련된 사운드에 박재범, pH-1의 시크하면서도 타이트한 래핑이 더해진 완성도 높은 힙합 트랙이다. e스포츠의 현장성이 녹아들어 힙합 팬들과 e스포츠 팬들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ALL IN' 제작에 참여한 pH-1과 그루비룸은 실제로도 평소 e스포츠를 즐기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그루비룸은 지난 6월에도 몬스터 에너지와 함께한 젠지 자체 유튜브 채널 콘텐츠 'Gen.G On Air' 특별판 에피소드에도 참여하는 등 꾸준히 e스포츠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한편,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인 pH-1과 그루비룸은 각자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pH-1은 지난 4월 새 싱글 '365&7 (Feat. JAMIE)'를 발매했고, 휘인, APRO, 미란이 등과도 협업을 진행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루비룸은 최근 레이블 AREA의 두 번째 뮤직 협업 프로젝트 음원 '잡아줄게 (Carabiner) (Prod.GroovyRoom)'를 선보이며 음악과 패션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보름달만큼 풍성한…
기사이미지
'보복협박 혐의' 양현석, 휴대전화…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
기사이미지
남궁민·이하늬·김고은…금토극 동…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검은태양', '원 더 우먼', '유미의 세…
기사이미지
"정형화된 오디션 NO"…'야생돌'은 다르다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야생돌'이 뜨거운 관심 …
기사이미지
황선홍 감독 "태극마크 가슴 벅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기사이미지
천상지희 선데이, 유산 고백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