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샘터 올림픽공원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입력2021년 09월 08일(수) 13:37 최종수정2021년 09월 08일(수) 13:43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서울 송파구 지(知)샘터 올림픽공원도서관은 7일부터 지샘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샘터올림픽공원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돼 '도서관 속 미술 산책'을 주제로 오는 10월 6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5회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식의 미술관', '신화의 미술관' 등 다수의 미술저서 저자인 미술평론가 이주헌 강사의 '행복한 명화 읽기' 강연을 시작으로 김영숙 작가의 루브르 미술관에서 봐야 할 그림들, 우피치 미술관에서 봐야 할 그림들, 프라도 미술관에서 봐야 할 그림들, 바티칸 미술관에서 봐야 할 그림들 강연이 차례로 이어진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 Zoom 강의로 진행되며,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도서관 현장접수 및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로 이루어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지샘터올림픽공원도서관(02-2180-3578)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소 방안 검토"…'국민가수', 부정 투표에…
기사이미지
'돌싱글즈2' 이덕연, 알고보니 현역…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돌싱'들의 솔직하고 과감한 만남이 이…
기사이미지
박지성 "손흥민, 트로피와 상관없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트로피와 상관없이 손흥민은 프리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