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령, '오징어 게임'서 광기 폭발…특급 신스틸러

입력2021년 09월 25일(토) 11:13 최종수정2021년 09월 25일(토) 11:14
김주령 /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배우 김주령이 '오징어 게임'을 통해 특급 신스틸러임을 증명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웹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의 놀이들이 가장 끔찍한 현실로 바뀌는 아이러니'를 담아낸 이 장대한 이야기는 공개 이후 한국과 미국을 비롯, 홍콩, 대만,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등 총 14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김주령은 극 중 한미녀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며 한계 없는 도전으로 스펙트럼을 넓히는 동시에 무궁무진한 그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김주령이 맡은 한미녀는 억세고 악착같은 캐릭터로, 이기기 위해 게임장에서 반칙은 기본, 강해 보이거나 이길 것 같은 참가자에게 접근해 수시로 입장을 바꿔가며 어떻게든 한 팀을 이루어 남다른 생존능력을 발하는 인물이다.

뻔뻔하면서도 인간적인 모습이 공존하는 한미녀 캐릭터로 분한 김주령은 그동안과는 또 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거친 입담은 벼랑 끝에 몰린 인물의 회색빛 우울한 내면을 그려내면서도 간혹 보이는 당찬 매력은 다양한 인물들 사이에서 그를 단연 돋보이게 했다. 수많은 게임 참가자 중에서 존재감을 뽐낸 그는 파격적인 설정 속에서 가장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선사하며 극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리기도.

황동혁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도가니'할 때부터 눈여겨 왔던 배우였다. 윤자애 역으로 열연했는데 세탁기 신에서 순간적으로 돌변해서 폭발하는 광기를 봤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았다. 그것이 한미녀를 연기했을 때 잘 발현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며 김주령 배우를 향한 믿음을 전하기도 했다.

'오징어 게임'을 통해 온몸을 던지며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을 펼친 김주령은 이처럼 수많은 필모로 그의 진가와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 위치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김주령은 차기작으로 JTBC 새 드라마 '공작도시에 출연을 확정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불호 된' 김선호, 추락은 한순간 [ST이슈]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추락은 한순간이다. 정상…
기사이미지
'김선호 사생활 폭로'한 전 연인,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김선호가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
기사이미지
"반짝스타 되는 게 꿈" 김선호, 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김선호의 사생활 논란으로 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