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입력2021년 09월 28일(화) 09:49 최종수정2021년 09월 28일(화) 09:49
사진=한국체육산업개발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올림픽공원, 미사경정공원 등을 관리·운영하는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이 27일부터 10월 12일까지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한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이사는 27일 SK핸드볼경기장을 찾아 국가안전대진단 홍보 캠페인 및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성, 전기·기계 설비, 산업재해 취약요소 등 안전점검을 직접 실시했다. 또한, 28일 거창 에콜리안 골프장, 29일 영주 경륜훈련원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사엽 대표이사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우리가 관리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을 국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점검해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에서 추진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은 다중이용시설물 및 개별법에 소외된 소규모 시설물 32개소에서 대해 대진단을 실시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민간전문가와 합동 점검을 실시하여 위험 요인 전반을 살필 예정이다.

육안점검 뿐 아니라 드론, 열화상 카메라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하여 지붕, 조명탑 등 점검 사각지대가 없도록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결과는 한국체육산업개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와 협조하여 안전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선호=K배우 의혹…'갯마을 차차차' 흥행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김선호가 전 여자친…
기사이미지
'이터널스' 마동석, 美 월드 프리미…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신작 …
기사이미지
김선호, 사생활 논란 여파…광고 손…
기사이미지
노엘, 결국 구속…반복된 비행의 대가 [ST이…
기사이미지
'슈와버 만루포' 보스턴, ALCS 3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보스턴 레드삭스가 휴스턴 애스트로스…
기사이미지
1년만 유료 가입자 3배 ↑…티빙,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티빙이 국내를 넘어 일본, 대만,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