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오영복 "난치병 투병? 정신이 육체 지배하는 것" [TV캡처]

입력2021년 09월 29일(수) 08:05 최종수정2021년 09월 29일(수) 08:05
오영복 / 사진=KBS1 인간극장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인간극장' 오영복 씨가 난치병을 앓고 있는 와중에도 희망을 이야기했다.

29일 오전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인간극장'은 '오! 영복 그대와 영원히' 3부로 꾸며져 전남 무안의 시골 마을에 사는 오영복, 장미 씨 부부의 일상이 그려졌다.

오영복 씨는 몇 년 전부터 희소 난치병인 '척수소뇌변성증'으로 투병 중이다. '소뇌위축증'이라고 알려진 이 병은 몸의 운동기능을 담당하는 소뇌가 쪼그라들면서 걷고, 달리고, 균형을 잡는 일상의 모든 것들이 점점 힘들어진다는 병이다.

오영복 씨는 "병이 어떻게 보면 생명을 단축할 수도 있다는 걸 안다. 병원에서도 처음 저한테 이야기했던 게 5년을 이야기했다. 수명이 아니라 서 있을 수 있는 기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병원에서도 '앉아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는 게 나을 거다'라고 했다"며 "근데 지금 병을 진단받은 지 6년 차다. 오히려 더 좋아질 것 같은 생각이 든다"고 했다.

그는 "어차피 이 병은 흔들리는 병이고, 내가 오른쪽으로 흔들리면 오른발에 힘을 줘서 버티고 왼쪽으로 흔들리면 왼발에 힘을 줘서 버티자고 생각해서 다리 힘을 기르려고 운동을 바로 시작했다. 정신이 육체를 지배한다는 말은 정말이다. 생각하기 나름이다"라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선호, 지인發 증언으로 판 뒤집나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김선호의 사생활 논…
기사이미지
'이터널스', 개봉 전부터 실시간 예…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이터널스'가 개봉 전부터 화제다…
기사이미지
박군, 성추행 의혹에 초강수…폭로…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최근 성추행 의혹에 휘말린 가수 박군…
기사이미지
'스우파', 주연으로 우뚝 선 댄서들…신드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팝 춤을 만드는 댄서들…
기사이미지
고진영, 코르다 제치고 세계랭킹 1…
[부산=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고진영이 세계 정상의 자리를 되…
기사이미지
조현재♥박민정, 둘째 딸 출산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