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지리산' OST 가창…메인 테마곡 부른다

입력2021년 10월 01일(금) 12:25 최종수정2021년 10월 01일(금) 12:25
방탄소년단 진 / 사진=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에 OST로 힘을 보탠다.

'지리산'은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며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를 집필한 김은희 작가와 '도깨비', '스위트홈'의 이응복 감독이 만났으며 주연배우 전지현, 주지훈의 출연까지 드라마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최고의 작가, 감독, 배우 조합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드라마다.

지리산에 방탄소년단 진이 메인 OST로 힘을 보탤 예정이다. 진은 그 간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여 깊은 울림을 선사했던 '어웨이크(Awake)'를 비롯해, 그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 '문(Moon)'으로 진심을 담은 목소리로 팬들에게 많은 위로와 힐링을 안긴 바 있다. 이처럼 진의 보컬은 진만의 특별한 음색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발매될 이번 지리산 OST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드라마 지리산의 제작사 에이스토리와 OST제작사 모스트콘텐츠는 "진이 부른 드라마 지리산의 OST는 드라마 지리산 메인 테마곡으로 드라마 중반부부터 만나보실 수 있으며 별도로 발매일정을 공지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과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로 10월 23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