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 원지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주연 캐스팅 [공식]

입력2021년 10월 19일(화) 13:39 최종수정2021년 10월 19일(화) 13:39
원지안 / 사진=흰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배우 원지안이 에이앤이 코리아 오리지널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에 주연으로 합류한다.

원지안이 출연하는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극본 조령수·연출 김용완)은 네덜란드 말기암 환자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실제 재단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이다. 삶의 끝에 내몰려 위태롭게 버티고 있는 한 청년이 사회봉사 명령으로 호스피스 병원에 들어가 생의 끝자락에 놓여 있는 사람들의 각기 다른 마지막 소원을 다양한 에피소드로 밝고 유쾌하게 들어주는 감동 힐링 드라마다.

극 중 원지안은 흑조 같은 인물로 불행했던 어린 시절 한 줄기 빛이었던 겨레(지창욱) 곁을 계속 맴도는 하준경 캐릭터를 연기한다.

특히 원지안은 지난 8월 공개 후 큰 화제가 된 넷플릭스 시리즈 ‘D.P.’ 3회 ‘그 여자’에서 문영옥 역으로 호연을 펼쳤다. 극중 탈영병의 순종적인 여자 친구로 등장하지만 마지막에 반전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과 독보적 분위기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원지안은 현재 KT 시즌(seezn) 오리지널 드라마 10대 누아르 ‘소년비행’의 주인공 ‘다정’ 역을 맡아 촬영 중에 있으며, 곽재용 감독의 신작 ‘해피뉴이어’를 통해 하반기에는 영화로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첫 작품 ‘D.P.’ 에서 강렬하게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원지안은 스크린과 OTT 오리지널 작품에 연이어 출연하면서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