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땡깡 "있지→스테이씨 만나, 한 달 수익 최대 2백만원" [TV캡처]

입력2021년 10월 20일(수) 21:23 최종수정2021년 10월 20일(수) 21:27
땡깡 진절미 / 사진=tvN 유퀴즈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유퀴즈' 땡깡이 유튜브 수익을 공개했다.

2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댄스 커버 유튜버 땡깡, 진절미 남매가 출연했다.

이날 땡깡은 "처음 에스파의 '블랙 맘바' (댄스 커버를) 찍어서 틱톡에 올렸다. 그게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가수 현아와의 컬래버레이션 성사 과정도 공개했다. 그는 "현아의 '암 낫 쿨(I'm Not Cool)'을 올렸는데 (현아 소속사 대표) 싸이가 공식 계정에 '소속사에서 연락이 갈 테니까 기다려라'라는 글을 남겼더라. 이후 소속사에서 '빨리 만나자'고 연락이 왔다"고 전했다.

현아와의 만남이 성사된 후 땡깡은 수많은 아이돌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 땡깡은 "있지, 우주소녀, 몬스타엑스, 프로미스나인, 더보이즈, 스테이씨 등 많은 분들을 만났다"고 설명했다.

또한 땡깡은 유튜브 수익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제가 댄스 커버를 많이 하는데 음원 때문에 저작권이 걸려서 저작권자에게 수익이 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익은 좀 적은데 최근에 연예인분들 만나고 비하인드 영상을 올리면서 한 달에 100만원~150만원, 최대 200만원 정도의 수익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소 방안 검토"…'국민가수', 부정 투표에…
기사이미지
'돌싱글즈2' 이덕연, 알고보니 현역…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돌싱'들의 솔직하고 과감한 만남이 이…
기사이미지
박지성 "손흥민, 트로피와 상관없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트로피와 상관없이 손흥민은 프리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