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하나드림스쿨' 프로그램 운영…취약계층 학생 물품 지원

입력2021년 10월 21일(목) 23:13 최종수정2021년 10월 21일(목) 23:13
사진=대전 하나시티즌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대전 하나시티즌이 축구선수를 희망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다시 한번 나섰다.

대전은 올해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해 '하나드림스쿨'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하나드림스쿨의 일환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2021시즌 홈경기 승리 시, 축구선수를 꿈꾸는 지역의 교육취학 초등생들에게 축구공, 축구화, 유니폼, 가방 등의 축구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물품 지원으로 주장 박진섭 선수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편지를 함께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대전은 취약계층 학생 물품 지원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손쉽게 축구를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체육 영상을 제작 및 배포해 교육 불평등 해소와 아이들의 건강한 학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물품을 지원받은 대전내동초등학교 박귀옥 교장은 "축구선수의 꿈을 가진 학생이 축구용품을 받고 희망찬 미소를 짓는 모습을 보았다. 선수들의 땀과 노력으로 이루어 낸 성과로 학생들의 꿈을 응원해주는 대전 하나시티즌에 감사를 표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정무 이사장은 "아이들이 꿈을 지원하는 일이 한국 축구를 발전시키는 일이다. 우리의 작은 도움으로 훌륭한 선수로 성장해 한국 축구계를 이끌어갈 수 있다. 아이들의 꿈을 위해 구단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대전은 한밭대학교와 함께 ESG 하나원정대를 결성. 지역의 아동생활시설을 대상으로 체육 물품과 전문적인 체육 강습을 지원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노하우라더니…조민아, 알바생 방패 삼은 베…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
기사이미지
블랙핑크 리사→펜타곤 키노, 코로…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
기사이미지
공유 측 "테일러 스위프트와 뉴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