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 해트트릭' 첼시, 노리치 시티에 7-0 대승…선두 질주

입력2021년 10월 23일(토) 22:29 최종수정2021년 10월 23일(토) 22:29
메이슨 마운트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첼시가 활화산 같은 공격력으로 노리치 시티를 완파했다.

첼시는 2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펼쳐진 2021-2022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9라운드에서 노리치 시티를 7-0으로 제압했다.

이로써 첼시는 승점 22점을 기록하며 PL 1위를 질주했다. 반면 노리치 시티는 승점 2점으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첼시는 경기 초반부터 강한 전방 압박과 빠른 공수 전환으로 노리치 시티를 몰아붙였다. 결국 전반 8분 메이슨 마운트가 조르지뉴의 도움을 받아 선취골을 신고했다.

기세를 탄 첼시는 이후 파상공세를 펼치며 추가골을 정조준했다. 결국 전반 18분 칼럼 허드슨 오도이, 전반 42분 리스 제임스가 정확한 슈팅으로 노리치 시티의 골 망을 갈라 3-0으로 달아났다.

흐름을 잡은 첼시는 후반전에도 공격적으로 밀고 나오며 상대 수비진을 흔들었다. 결국 오버래핑으로 공격에 가담한 벤 칠웰이 마테오 코바치치의 패스를 받아 침착한 슈팅으로 상대 골네트를 흔들었다.

첼시는 이후 후반 17분 상대 맥스 아론스의 자책골을 더해 5-0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이어 후반 20분 상대 벤 깁슨의 퇴장으로 수적 우위까지 얻었다.

승기를 따낸 첼시는 후반 40분과 후반 추가시간 마운트의 연속골로 7-0까지 달아나며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결국 경기는 첼시의 대승으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노하우라더니…조민아, 알바생 방패 삼은 베…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
기사이미지
블랙핑크 리사→펜타곤 키노, 코로…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
기사이미지
공유 측 "테일러 스위프트와 뉴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