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첫 승' 페퍼저축은행, 13일 홈경기 입장 수익금 전액 기부

입력2021년 11월 11일(목) 09:08 최종수정2021년 11월 11일(목) 09:08
사진=페퍼저축은행 배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가 창단 첫 승을 기념해 오는 13일 광주 홈경기 관중 입장 수익금 전액을 연고지인 광주·호남지역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AI 페퍼스는 지난 9일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과의 원정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로 승리하며 2021-2022시즌 6경기 만에 첫 승을 수확했다.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지명된 엘리자벳은 양 팀 통틀어 최고 점수인 39점을 기록하면서 승리를 이끌었다. 마지막 득점도 엘리자벳의 손끝에서 나왔다. 주장 이한비도 13점을 기록하며 힘을 보탰다.

올 시즌부터 V-리그에 승선한 AI 페퍼스는 지난 5일 현대건설과의 원정 경기에서 승점 1점을 확보했고,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승리하며 총 승점 4점으로 5위인 흥국생명(승점 6)에 이어 6위를 지키고 있다.

AI 페퍼스는 1라운드 첫 승리를 기념해 오는 13일 광주 홈경기의 관중 입장료 수익금 전액을 광주·호남지역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해 기부한다. 앞서 페퍼저축은행은 광주광역시와 배구단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유소년 배구팀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장매튜 AI 페퍼스 구단주는 "최선을 다해 첫 승을 거둔 선수단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팬들의 성원에 대한 작은 보답으로 13일 홈경기 입장권 수익 전액을 광주·호남지역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해 기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팬들이 토요일 광주 홈경기를 찾아 AI 페퍼스를 응원해 주시고, 광주·호남지역 유소년 배구 발전에도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AI 페퍼스는 13일 홈구장인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현대건설과 2라운드 첫 번째 경기를 가진다. 이날 경기에서는 광주를 연고지로 하는 KIA 타이거즈 야구단 장현식, 정해영이 시구할 예정이며 당일 입장객 중 선정된 24명에게는 KIA 타이거즈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야구공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위너 이승훈→더보이즈 에릭, 코로나19 줄확…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최근 가요계에 코로나19 …
기사이미지
은혁 확진→유재석 음성·송지효 자…
기사이미지
황의조, 해트트릭 폭발…亞선수 리…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황의조(보르도)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