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다음 JYP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출사표 [종합]

입력2021년 12월 06일(월) 15:45 최종수정2021년 12월 06일(월) 20:42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의 두 번째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베일을 벗었다.

6일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그룹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 건일 주연 오드 정수 가온 준한)의 데뷔 디지털 싱글 '해피 데스 데이(Happy Death Day)' 발매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이식스를 잇는 JYP의 보이밴드로 주목받았다.

멤버들은 "같이 언급만으로도 영광"이라며 "선배님들 음악 들으면서 열심히 연습했다. 첫 걸음을 내딛은 신인이기 때문에 선배님을 따라가기엔 멀었지만 많은 사랑을 받는 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이식스와의 차별점도 언급했다. 준한은 "데이식스 선배님들은 모든 순간을 노래하는 밴드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일상의 모든 감정과 모든 순간을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표현해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계신다. 저희는 좀 더 강렬하고 다크한 색채를 지낸 것이 저희만의 특색이다. 멤버 전원이 Z세대인 만큼 당당한 표현법으로 전하는 메시지가 또하나의 키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정수는 "밴드로서 저희의 강점은 K팝 메인스트림에서는 흔치 않았던 유니크 사운드와 퍼포먼스라고 생각한다. 이번 노래는 가사적으로 독특한 표현법이 돋보이는 만큼 듣는 제미가 많을 것이다. 여섯 멤버 모두 작사 작곡 능력이 있기 때문에 기대 많이 해달라"고 덧붙였다.

데이식스의 조언도 공개했다. 오드는 "충분히 잘하고 있고 멋있으니까 긴장하지 말고 잘 보여주라고 했다"고 했고, 정수는 "최근 도운 선배님과 만났는데 음악을 즐기라는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셨다. 선배님들의 노래가 큰 위로와 동기부여가 됐다. 따뜼한 격려를 받아서 든든했고 큰 힘을 얻었다"고 전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활동 목표도 전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Extraordinary Heroes(엑스트라오디너리 히어로즈)를 줄여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품고 있는 만큼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게 목표"라고 했다.

그러면서 "음악적으로는 새로운 장르의 탄생이라고 느껴질 정도의 개성과 색깔이 있는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 또한 저희 팀이 악기 구성을 봤을 때 풀밴드인데 그 점을 잘 활용하고 싶다. 음악 콘셉트를 비롯해서 많은 방면에서 고유명사로 칭해질 수 있는 밴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가온은 "아이돌 밴드로서는 많은 분들께 다가갈 수 있도록 대중적이고 트렌드한 사운드 위에 더 멋진 퍼포먼스를 겸비한 매력적인 그룹이 되고 싶다. 꾸준히 활동하면서 많은 분들께 기억되는 밴드가 되고 싶다"고 했다.

정수는 "멤버들과 '이번 목표는 무엇일까' 이야기를 나눴는데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앞으로 어떤 음악을 하겠구나. 이런 음악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잘하겠다' 기대감을 심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며칠 전에 박진영 PD님이 '어제보다 오늘 더, 오늘보다 내일 더 발전하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보내다 보면 나중에 엄청 성장해있을 거라고 하셨다. 꾸준히 노력해서 성장하겠다. 막 출발한 여정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위너 이승훈→더보이즈 에릭, 코로나19 줄확…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최근 가요계에 코로나19 …
기사이미지
은혁 확진→유재석 음성·송지효 자…
기사이미지
황의조, 해트트릭 폭발…亞선수 리…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황의조(보르도)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