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투자, 피부관리 위한 셀프마사지 팁

입력2014년 11월 21일(금) 10:56 최종수정2014년 11월 21일(금) 13:57
멜비타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차가운 바람과 춥고 건조한 겨울철 날씨는 피부에 적이다. 24시간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는 피부에 보습관리가 중요한 시기다. 아침저녁으로 보습 제품을 사용하지만 어딘가 부족함을 느낀다. 그렇다고 매일 전문 에스테틱에 가서 피부관리를 받기엔 경제적인 부담이 크다.

두 가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셀프 마사지다. 피부 기초케어 제품 사용시 마사지를 해주면 제품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다. 특히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돼 시간에 쫓기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오일 활용한 완벽 보습 셀프 마사지

오일 제품은 건조한 겨울철 피부 보습관리를 위해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 완벽한 피부 보습을 위해 오일을 활용한 마사지를 해보자. 오일을 다른 아이템과 함께 사용하면 24시간 내내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멜비타 '오가닉 아르간 뷰티 오일' 은 얼굴과 바디에 촉촉함과 윤기를 주는 오일 제품이다. 100% 유기농 아르간 너트를 사용해 만들었다. 화학적 용해제를 사용하지 않고 냉압법으로 추출한 고품질 오일이다.

겨울철 피부 완벽 보습 셀프 마사지 HOW TO


1. 아침, 하루 종일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 위해
- 에센스 워터를 적당량 손바닥에 덜어준 뒤 오일 한 방울을 떨어뜨려 잘 섞는다.
- 손바닥으로 마사지하듯이 가볍게 펴 바르면 에센스 워터와 오일의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2. 저녁, 아침까지 윤기 있는 피부 위해
- 보습 성분이 들어있는 크림과 오일을 손바닥에 덜고 잘 섞어 준다.
- 손가락을 사용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잘 흡수 되도록 부드럽게 문질러 준다.

3. 건조함을 느낀 지금, 빠른 진정과 보습 효과 주는 오일 팩
- 오일을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주면 간단한 오일 팩이 만들어진다.
- 건조한 부위에 화장솜을 올려준다.
- 약 10분 뒤 화장솜 제거 후 오일이 피부에 스며들도록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준다.

성분 : 유기농 아르간 트리 오일이 함유돼 오메가 6, 9, 스테롤이 풍부해 피부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 1분 셀프 마사지로 피부 관리 한 번에

참존 스테디셀러 ‘콘트롤크림’은 1분만 투자해도 4가지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마사지, 유수분균형, 저자극각질케어, 모공클렌징 기능을 한 번에 도와준다. 세안 시 1분만 투자해 얼굴 부위별 맞춤 마사지를 하면 더욱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피부 부위별 셀프 마사지 HOW TO

참존

1. 세안이 끝나면 물기 제거 후, 크림을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덜어내 얼굴에 도포한다.

2. 약 2~3분 후 물기가 생기기 시작하면, 1분 동안 각 부위별 맞춤 마사지를 해준다.
- 이마 마사지: 검지,중지,약지로 이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10회 그려준다.
- 코 마사지: 검지로 코 위 아래로 10번, 콧망울은 원을 10회 그리듯 마사지한다.
- 볼 마사지: 손바닥을 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10회 그려준다.
- 입가 마사지: 입 주변을 둘러싼 근육 부위에 원을 10회 그려준다.

3. 물로 깨끗이 헹궈 마무리한다.

성분 : 감귤추출물인 헤스페라딘 성분을 비롯해 모링가씨앗, 브로콜리, 유근피 등의 추출물이 함유돼 피 화사하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 목 전용 안티에이징 셀프 마사지

‘여자의 나이는 목 주름에서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얼굴만큼이나 목 관리도 굉장히 중요하다. 얼굴 아래 목선부터 쇄골까지 이어지는 데콜테와 목은 거의 지방이 없어 손상되기 쉬운 부위다. 손상된 피부는 탄력이 줄어들어 탱탱함을 잃고 주름, 검버섯 등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많은 이들은 피부 케어 시 목을 얼굴만큼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 지금까지 소홀했던 목 관리, 조바심 내지 않아도 된다. 목에 있는 나이의 흔적을 지워줄 목 전용 크림을 활용한 셀프 목 마사지 방법을 배워보자.

엘리자베스 아덴 ‘프리베이지 안티에이징넥 앤 데콜테펌 앤 리페어 크림’은 턱 선뿐만 아니라 목과 데콜테까지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또한 피부 깊숙이 안티에이징 성분을 전달해 피부탄력을 되살려준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목과 가슴에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부여해 리프팅 효과도 선사한다. 광채 나는 목과 데콜테를 만들 수 있다. 아침, 저녁 하루 2번씩 하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동안 목 만드는 셀프 마사지 HOW TO

엘리자베스아덴

1. 목과 데콜테 부위에 적당한 양의 크림을 바른다.
2.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가슴에서 턱 방향으로 반복해서 끌어 올려준다.
3. 턱 아래부터 귀 밑까지 턱 선 윤곽을 따라 밑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성분 : 피부 속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항산화 성분인 아이디비논이 목 주름 예방을 도와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yes011@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언어 장벽은 없었다" 세계 누비는 K-컬처 …
기사이미지
'펜트3' 인종차별 논란, '순옥적 허…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연이은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오른 '펜트…
기사이미지
"이제 뛰지 말고 걷길" 이광수, 모…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이광수가 '런닝맨'에서 하차했다…
기사이미지
'승리호'→'서복', OTT 간 韓 영화…극장가…
기사이미지
3전 전승 12골 1실점…'한일전 참패…
[고양=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벤투호가 6월 월드컵 예선 3연전…
기사이미지
에이프릴, 이현주 왕따 논란 부인……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같은 그룹 출신이었던 이현주를 왕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