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만들기 '이것'만 있으면 해결

입력2015년 01월 08일(목) 10:28 최종수정2015년 01월 08일(목) 13:48
미션 애슬릿케어 ‘맥스핏 프리즈 겔’,‘맥스핏 프리즈 스프레이’, 퍼펙트싯업 (왼쪽부터)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새해가 되면 새로운 계획과 목표를 가진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장을 찾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초심과 달리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부지기수. 바쁜 일과나 잦은 야근 등으로 생활 패턴이 불규칙한 이라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적은 '홈트레이닝'에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홈트레이닝은 말 그대로 집에서 혼자 하는 운동인 만큼 처음 시작할 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간단한 기구나 스마트폰 어플 등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매번 운동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면 간단한 홈트레이닝으로 의지를 불태워 보자.

무시할 수 없는 근육통증

평소 운동량이 적어 근육 사용이 거의 없었다면 작은 움직임에도 크게 다칠 수 있다. 집에서 하는 운동이라도 시작 전,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준다 또한 운동으로 뭉치거나 다친 부위는 수시로 근육관리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미션 애슬릿케어 ‘맥스핏 프리즈 겔’은 미국식품의약국(FDA) 등록 승인 제품이다. 아르니카꽃 추출물과 타우린 성분이 함유돼 몸에 활력을 부여한다. ‘맥스핏 프리즈 스프레이’는 멘톨 성분을 함유해 청량감을 제공한다. 각 제품은 롤-온과 펌핑 스프레이 타입으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운동 전후 사용하면 근육 뭉침 등을 예방, 완화해준다.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전문 트레이너

홈트레이닝은 전문 트레이너 없이 모든 과정을 스스로 소화해야 한다. 자신이 제대로 운동하고 있는지 가늠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혼자서도 체계적인 운동이 가능하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피티룩’은 혼자 하는 순환운동, 단기 몸짱 4주 프로그램 등 개인의 목적에 맞는 맞춤 운동이 가능하다. 운동법을 동영상으로 설명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실제 전문 트레이너가 어플 제작에 참여해 믿고 따라 하자.

혼자 하기 어려운 동작, 너 하나면 돼

혼자 운동을 시작하려 하면 막상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간단한 기구를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퍼펙트 싯업’은 복근 운동을 돕는 기구다. 올바른 자세로 일정 높이까지 상체를 올리면 ‘탁’ 소리가 나는 클릭 기능이 있다. 혼자서도 바른 자세와 강도 유지가 가능하다.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운동 강약 조절이 가능해 자신의 체력 및 신체 조건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다.

맞춤형 도시락 배달 서비스로 식단 조절

탄력 있고 건강한 몸을 위해서 운동과 함께 균형 잡힌 식단조절이 필수다. 운동 목적을 고려해 식단을 구성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런치포유에서는 개인의 운동 목표에 맞는 식단을 제공한다. 체중감량을 위한 저칼로리 메뉴로 구성된 ‘다이어트식’, 근육량 증가를 돕는 ‘헬스식’, 간편한 선식으로 하루 권장 칼로리를 제공하는 ‘포유쉐이크’ 등 목표에 맞는 식단을 선택할 수 있다. 생산에서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서 HACCP 공정 설비를 도입해 믿고 먹을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실수 안 할 것" 박나래, 눈물의 반성에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승승장구하며 대한민국을…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1도움' 토트넘, 셰필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운 토트넘이 셰필…
기사이미지
임영웅·제이홉→김해준, 어린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