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맞춤 뷰티 레시피 꿀팁!

입력2015년 01월 21일(수) 11:38 최종수정2015년 01월 21일(수) 13:41
A24, 오썸, 닥터브로너스(왼쪽부터)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기존 제품 사용 방법에 자신만의 다양한 방식을 더하는 ‘모디슈머’ 열풍이 확대되고 있다.

모디슈머(modisumer)는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다. MBC‘아빠 어디가’ 프로그램 속 ‘짜파구리’가 대표적인 예다. 뷰티업계에서는 특히 모디슈머 열풍이 거세다. 새로운 활용법 발견하기에 대한 관심도도 크고 넓어졌다.

◆ 보습은 물론 클렌징까지 가능한 ‘호호바 오일’


얼굴에 바르기도 아까운 오일로 클렌징이라니 무슨 소리냐고 하겠지만 악건성 피부의 고통은 겪어본 사람이 아니고선 모를 일이다.

호호바 오일은 사람 몸 속 유분과 가장 유사해 피지 조절 능력과 블랙 헤드를 녹이는 역할을 함께한다. 때문에 부드럽게 화장 잔여물을 지워주고, 악건성 피부가 늘 느끼는 세안 후 당김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단 클렌징 시간이 길어지면 잔여물이 다시 피부로 흡수될 수 있으니 빠른 롤링 후 신속히 물 세안하자. A24 ‘프리미엄 100% 호호바 오일’은 피부 친화력이 높다. 피부 속 깊이 스며들어 건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의 트러블 및 당김 현상 개선에 적합해 보습 제품으로써의 원래 역할도 게을리 하지 않으니, 화장대 다이어트에도 좋겠다.

◆ 페이스 전용 폼클렌저는 두피에도 GOOD

지루성 두피 전용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음에도 불구하고, 얼굴 전용으로 출시된 폼 클렌저를 샴푸 대용으로 사용하는 이들도 있다. 특유의 말끔한 세정력으로 과도한 피지가 분비되어 트러블이나 비듬을 생성하기 쉬운 오일리한 두피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헤어에 사용 시에는 뭉친 곳 없이 샴푸잉 해줘야 하니 바로 거품이 나오는 제형을 선택해 사용하면 좋다. 오썸 ‘아스파라거스 마일드 버블 폼’은 유기농 아스파라거스 추출물이 함유돼 뾰루지 피부에 더욱 좋은 저자극 클렌저다.

펌핑 용기를 통해 바로 피부에 자극 없는 미세 거품이 나와 순하게 마사지 하듯 문질러 사용할 수 있다. 매일 사용하기에는 머릿결이 상하기 쉬우므로 금물. 1주일에 1~2회씩 사용하되 모발 부분은 따로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해 세심하게 신경 써 주도록 하자.

◆ 반려동물 ‘스파’ 체험 가능한 멀티 클렌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족들은 늘 사람이 사용하는 제품은 동물에겐 쓰면 안된다는 주의를 많이 받는다. 하지만 자연에서 귀하게 얻은 유기농 제품은 괜히 좋은 게 아니다.

닥터브로너스‘티트리 퓨어 캐스틸 솝’은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들에게도 사용 가능한 올인원 클렌져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 강아지 목욕 시에도 물론 사용 가능하지만 뻑뻑한 마무리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스파 용으로 사용해보자. 목욕 후 마지막 헹굼 시 따듯한 온도의 물에 몇 방울 떨어트려 몸을 담가주면 따로 고급 스파 시설을 찾을 필요가 없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실수 안 할 것" 박나래, 눈물의 반성에도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승승장구하며 대한민국을…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1도움' 토트넘, 셰필드…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운 토트넘이 셰필…
기사이미지
임영웅·제이홉→김해준, 어린이날…